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콘텐츠 시청률과 시청자 피드백을 한 눈에”, RACOI 12월 리뉴얼 오픈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22:01

    -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RACOI) 리뉴얼 기념 경품행사 진행 -


    >


    방송 통신 위원회(위원장 이효성)과 대한민국 방송 마케팅 진흥 공사(헌법, 사장, 김기만)이 구축된 '방송 콘텐츠의 가치 정보 분석 시스템(www.racoi.or.kr, 이하 RACOI)'이 사이트 디자인이나 신규 기능을 보강한 리뉴얼 버전을 12월 12일(수)오픈한다. RACOI는 TV시청률에서는 측정하기 어려웠던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감상을 반영한 뉴스 기사, 글이나 동영상 등에서 콘텐츠 별로 수집, 집계하고 정기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올해 1월 신규 오픈하고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큰 인터넷 반응을 '시청자 버즈'과 '언론 버즈'으로 구분하여 5가지 지표를 산출했으며(장착 1참조)이 밖에도 'TV시청률, VOD시청자 등 시청 정보'과 '한류 드라마 대상 해외 인터넷 반응'도 연구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 버전은 일반 및 업계 사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을 고려해 방송 콘텐츠 검색 기능, 주간 시청률 정보 조회, 교차분석 그래프 공급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메인 화면 및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해 콘텐츠 가치를 정량지표와 정성지표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RACOI 리뉴얼판에 대해 방송 마케팅 업계에서는 "방송 콘텐츠의 성과 지표를 단순 시청률에서 나쁘지 않고 아가 시청률 추적이나 통합, 화제성 추가로 연결하고 있어 업계에 긍정적", "콘텐츠 인사이트의 발견이 편리해지고 특히 검색 기능에 의한 과거의 프로그램 가치 비교가 유용", "방송사의 연계 등을 통해 콘텐츠 시장의 가치 분석 시스템으로 정착될 것으로 기대", "뜨는 콘텐츠, 지는 콘텐츠 분석 등을 통해 트렌드 파악이 가능하다" 등으로 평가하고, RACOI가 향후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RACOI의 발전 방향 세미 나쁘지 않아서(11/29)한편 헌법은 이번 RACOI의 리뉴얼을 기념하여 퀴즈 이벤트를 실시, 정답자 중 츄에 처음을 통해서 커피 기프티 콘 등의 경품을 공급하는 방안이다.만약 이용자 설문지 연구를 통해 시스템 개선 계획을 지속적 모색, 개선하는 방안이었다.


    [ 붙입니다 1]RACOI네트워크 반응 지표 정의


    >


    [키 2]RACOI의 리뉴얼 전후의 비교


    RACOI의 메인 화면 옛 버전('18.1)


    >


    RACOI의 메인 화면 새 버전('하나 8. 하나 2)


    >


    [단 3]RACOI퀴즈 이벤트 다시 테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